범죄도시3 출연진
마석도 : 마동석, 누구든 맨손으로 때려잡는 민중의 몽둥이
주성철 : 이준혁, 마약수사대 팀장, 직업은 경찰이니자 야쿠자와 손잡아 마약을 밀수하는 부패 경찰
리 키 : 아오이 무네타카. 야쿠자 조직의 이치조 회장이 한국에 보낸 칼잡이 해결사
약간의 느와르를 섞은 시원한 액션의 범죄 코미디 장르, 이번에 메인 빌런은 이준혁으로, 일본 야쿠자까지 등장해 칼질까지 난무하는 화끈한 액션 영화
범죄도시 3 줄거리
베트남 납치 살해사건 해결 후 7년 지난 지금, 마석도는 서울 광역 수사대에서 새로운 팀원들과 수사 진행을 한다.
주먹으로 소탕하고 사건 해결 능력이 뛰어나서 광역수사대원으로까지 맡게 되었다.
그러더 중 한 호텔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이 사건에는 신종 마약 범죄가 연루되었음을 알게된다.
한편 화물 선착장에 일본 야쿠자들이 페인트 통 속에 들어있는 마약을 꺼내고 있다. 그 때 한 남자가 들어서고, 이 남자는 야쿠자 무리를 추격해온 경찰을 잡아놓은 모습을 목격한다. 그 경찰은 이 남자를 아는 듯, 이름을 외치는데, 경찰이 자신을 알아보자 옆에 있는 둔기로 경찰은 죽여 바다에 던져버리는 잔인한 모습을 보인다.
이 남자는 주성철로 일본 야쿠자 조직의 마약을 빼돌려 중국으로 밀매하려는 경찰이었다. 그래서 자신의 이름을 아는 마약수사대 경찰을 무참히 살해하고 시신을 없애버린 것이다. 주성철은 일본 야쿠자를 통해 하이퍼라는 신종 마약을 국내에 들이고, 유흥가 일대에서 판매하도록 도우며 뒷돈을 챙겨왔는데, 이번에는 크게 한탕을 하려고 계획중이었다.
이지초구미 한국지부 토모와 함께 이지초구미 회장의 눈을 피해 신종 마약 20kg, 시가 300억원어치의 물건을 밀수했고, 이것을 중국으로 빼돌려 거액의 돈을 챙기는 계획이었다.
마석도는 마약이 처음 발견되 클럽을 뒤지며 수사를 시작한다. 클럽에서 대놓고 마약을 팔고있는 모습을 보고는 한바탕 교육을 해준다. 이 약의 출처가 일본 야쿠자로부터 나왔다는 정보를 알고 야쿠자 집을 쳐들어가 200kg의 약물을 압수한다.
하지만 경찰 내부 정보를 통해 이 사실을 접한 주성철은 그대로 약물을 압수하고 경창청으로 돌아오던 광역수사대 장태수 팀장의 차량을 공격하고 그곳에 체포된 야쿠자를 죽이고는 약물을 가지고 나와 이치조구미 한국지분 두목인 토모를 찾아간다. 어떻게 마약을 경찰에 빼앗길 수 있냐며 토모를 협박하고는 중국 흑사회 진회장과의 거래를 성사시킬 계획을 준비한다.
이와중에 토모를 통해서 마약관련 문제가 생기고, 부하들의 배신을 통해 이치조 회장은 토모가 300억원의 마약을 빼돌려 잇속을 챙기려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조직의 해결사인 리키와 수하들을 한국으로 들여보내고, 토모를 처리하고 물건을 찾아오란 지시를 내린다.
마석도는 이 사건이 일본 야쿠자와 얽힌 마약 사건임을 간파하고, 이 사건의 열쇠인 토모를 찾기 시작하고, 해결사 리키도 토모와 약을 찾으려 혈안이 되어 간다.
결국 리키는 토모를 찾아내고 살려내달라는 토모를 그대로 죽여버린다. 리키는 약을 숨겨뒀을 장소를 찾기 시작하는데, 주성철도 토모가 죽고, 약의 행방을 찾을 수 없어 난처하게 된다. 중국 흑사회와 거래가 예정되어 있는데 약의 행방은 묘연하고, 리키가 본인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아는 터이라 약을 빨리 찾아 한국은 떠날 계획을 세운다.
그런데 그 약을 오히려 마석도가 찾아낸다. 토모와 야쿠자가 관리하는 요트 선착장의 바닷 속에서 찾게된것이다.
마석도는 초롱이를 이용해서 주성철 일당을 잡을 계획을 세우고 초롱이에게 주성철과 약의 거래를 지시합니다.
주성철은 역으로 리키의 힘을 빌려 약을 찾아달아는 거래를 제시하고 리키는 초롱이와의 약속장소에서 무장을 한채 기다린다. 경찰과 리키가 모두 초롱이에게 집중하는 사이 주성철은 경찰차에 난입헤 약물을 찾는데 성공한다.
마석도는 누군가에게 맞고 정신을 잃었다가 정신을 차리고 야쿠자들과 리키를 제압하고는 구룡경찰서에서 밀항을 준비 중인 주성철과 마주되하게 된다. 주성철은 마석도에게 5대5 거래를 제안하지만 마석도에 의해 붙잡이면서 영화 범죄도시3는 결말을 맺는다.